(보도자료) 제3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 개최

작성일
2019-11-06
조회수
146
작성자
최주영
<p>□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화재예방분야의 우수 인력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예방업무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11월 6일 13시 30분에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아트홀에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제3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p> <p>  ○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 대회는 소방공무원부문, 민간일반부문, 민간전문부문 등 총 3개 분야이며, 소방공무원분야는 소방공무원으로 재직 중인 사람, 민간전문분야는 소방안전관리(보조)자로 선임된 사람, 민간일반분야는 소방관련학과 학생이나 소방안전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참가할 수 있다. </p> <p>  ○ 경연은 모바일 예선과 본선·결선 등 총 3단계로 지난 6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26,299명이 참가접수 하였으며, 모바일 예선에 총 25,380명이 응시하여, 이 중 소방공무원 403명, 전문분야에 128명, 일반분야에 218명 등 총 749명이 본선 경연에 진출한다. <br /></p> <p><br /></p> <p>□ 11월 6일 치러지는 본선 및 결선 경연은 예방행정 및 안전관리실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소방공학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중점적으로 경연하게 된다.<br />  ○ 본선은 사회자의 문제제시에 따라 객석에서 모바일 퀴즈앱을 활용하여 문제풀이 경연을 펼치게 되는데, 고득점순으로 결선 진출자 18명을 선발하게 되며,<br />  ○ 결선진출자들은 문제해결 역량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문제를 풀어 고득점순으로 12명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br />  ○ 최종적으로 각 분야 1~4위를 차지한 참가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과 부상이 주어진다.<br /></p> <p><br /></p> <p>□ 소방청 이윤근 화재예방과장은 이번 대회가 3회째를 맞으면서 더 많은 우수인력이 발굴되고 과학 소방을 장려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고, 소방안전 품질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개발하는데 이 대회가 큰 역할을 하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br /></p>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화재예방분야의 우수 인력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예방업무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11월 6일 13시 30분에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아트홀에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제3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 대회는 소방공무원부문, 민간일반부문, 민간전문부문 등 총 3개 분야이며, 소방공무원분야는 소방공무원으로 재직 중인 사람, 민간전문분야는 소방안전관리(보조)자로 선임된 사람, 민간일반분야는 소방관련학과 학생이나 소방안전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참가할 수 있다.

  ○ 경연은 모바일 예선과 본선·결선 등 총 3단계로 지난 6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26,299명이 참가접수 하였으며, 모바일 예선에 총 25,380명이 응시하여, 이 중 소방공무원 403명, 전문분야에 128명, 일반분야에 218명 등 총 749명이 본선 경연에 진출한다.


□ 11월 6일 치러지는 본선 및 결선 경연은 예방행정 및 안전관리실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소방공학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중점적으로 경연하게 된다.
 ○ 본선은 사회자의 문제제시에 따라 객석에서 모바일 퀴즈앱을 활용하여 문제풀이 경연을 펼치게 되는데, 고득점순으로 결선 진출자 18명을 선발하게 되며,
 ○ 결선진출자들은 문제해결 역량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문제를 풀어 고득점순으로 12명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 최종적으로 각 분야 1~4위를 차지한 참가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과 부상이 주어진다.


□ 소방청 이윤근 화재예방과장은 이번 대회가 3회째를 맞으면서 더 많은 우수인력이 발굴되고 과학 소방을 장려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고, 소방안전 품질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개발하는데 이 대회가 큰 역할을 하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첨부파일

※ 미리보기가 안될 시 팝업차단 해제 후 이용 바랍니다.

  • 콘텐츠 담당부서
    대변인실 최주영
  • 전화
    044-205-7016
  • 콘텐츠 최종 수정일
    2018-03-23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