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사이버 보안관제 자체 시스템 구축 완료

작성일
2022-06-24
조회수
26
작성자
admin
한전KPS, 사이버 보안관제 자체 시스템 구축 완료
신·변종 사이버 위협 대응력 키워…정보보안 관리능력 향상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한전KPS는 각종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자체 보안관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디도스나 악성코드 유포와 같은 사이버 공격에 즉각 대응하고 해킹 시도로부터 특허기술 보호 역량도 한층 강화됐다고 한전KPS는 덧붙였다.
한전KPS는 국가사이버보안센터 및 산업통상자원부 사이버안전센터와 핫라인이 구축된 한전KPS 사이버보안 관제실을 구축하고 최근 문을 열었다.
이 관제실은 최근 급증하는 악성 적인 사이버 공격에 회사와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를 자체적이고 즉각적으로 탐지·대응하는 역량을 갖췄다.
관제실에서는 ▲ 통합보안 관리시스템 등 정보 보호시스템 운영 ▲ 홈페이지 모니터링 ▲ 사이버 위협 초동분석 등 실시간 보안관제 ▲ 정보시스템 취약점 진단 ▲ 악성코드 분석 ▲ 전산망 침투 대응 모의훈련 등 예방 중심의 사전 대응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친다.
또한 근무시간 이외의 사이버 위협에 대해서도 안전을 확보하고 세계적 수준의 발·송전 설비 정비기술력의 바탕이 되는 특허기술의 외부 해킹으로부터 보호 역량도 한층 강화했다.
이진호 한전KPS 경영지원본부장은 "사이버 보안 관제실 개소를 계기로 한전KPS의 정보보안 관리능력이 크게 향상됐다"며 "국내 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신뢰성과 위상을 높이는 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icepe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