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국내 유일 이륜차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 가동

작성일
2025-11-14
조회수
325
작성자
admin
우아한청년들, 국내 유일 이륜차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 가동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배달의민족 물류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이륜차(오토바이) 전문 교육 기관인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은 지난 2022년부터 운영된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을 확장·이전한 시설로, 270억원이 투입돼 축구장 1개 면적에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지난 11일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된 첫 오프라인 교육에는 100여명의 라이더가 참여했다.
이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배달 안전 기본기와 이륜차 운전 기술, 미끄러짐 사고 예방 교육 등을 받았다.
아울러 빗길 코스와 언덕 구간, 야간 환경 등을 직접 체험하며 안전 교육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수료자에게 월 21만5천원 상당의 상생 지원금과 보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동반 성장 파트너인 라이더의 안전이 제일 중요한 가치인 만큼 전문적인 교육을 강화해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은 배민이 오는 2030년까지 2천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의 일환이다.
배민은 '교육을 통해 안전한 배달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배달플랫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비전에 따라 안전교육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
  • 평가 의견

    ( 현재 페이지에 대한 평가 의견을 올려주세요.
    의견에 대한 답변은 올리지 않으며, 질의 등은 국민신문고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