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안심콜 서비스

U-안심콜 서비스
질병자, 장애인, 독거노인,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등 요구호자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DB화하여 119신고 시, 119출동대가 요구호자의 질병특성 및 상황특성을 미리 알고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대응하고 관계자에게 통보하는 것으로, 특히 이동전화 이용시에도 언제 어디서나 위치파악이 가능하여 최인접 119출동대가 신속 출동함으로써 소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119안전신고센터바로가기
서비스 시행
  • 전국 서비스 : 2008년 9월 10일 ~
  • 서울지역 시범 서비스 : 2006년 8월 1일 ~
서비스 이용안내
본인의 안심콜 등록
안심콜 등록 절차 이미지
  1. 등록자 본인의 병력정보 등을 소방청 안심콜 수혜자 DB 등록
  2. 신고자 혹은 안심콜 대상자가 119 신고를 하면,
  3. 시 · 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에서 사고 신고 접수 및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구급 출동
대리인의 안심콜 등록
안심콜 등록 절차 이미지
  1. 등록을 하려는 대리인이 등록대상자의 병력정보 등을 소방청 안심콜 수혜자 DB 등록
  2. 신고자 혹은 안심콜 대상자가 119 신고를 하면,
  3. 시 · 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에서 사고 신고 접수 및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구급 출동

119 해상의료 서비스

119 해상의료 서비스
항해중인 선박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육지에 있는 병원으로 후송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므로 선박내에서 이루어지는 적절한 응급처치는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선박에는 응급처치전문가(의료종사자)가 함께승선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 올바른 응급처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오히려 약물의 오남용으로 환자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중앙119구급 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는 의료취약상태에 있는 선원들의 건강을 위해 위성전화 또는 119해상의료서비스 전용 홈페이지(http://119ocean.mpss.go.kr)를 통해 응급처치 및 질병상담을 언제나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지도의사가 상주하면서 상담을 도와주는 119해상의료지도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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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안내
  • 24시간 265일 상담 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대기
  • 전화상담이 필요할 경우 위성전화를 통해 지도의사와 직접 연결
  • 상담료는 없으며, 별도 통신요금 부과 (분당 540원) KT문의처 041-751-1929
  • 119해상의료서비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상담도 가능합니다.
  • 콘텐츠 담당부서
    119구급과 이금정
  • 전화
    044-205-7634
  • 콘텐츠 최종 수정일
    2018-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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