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방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일
2018-12-04
조회수
116
작성자
곽희창
<p>□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12월 3일 외교부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과 동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br />   <br />□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 성과를 발표하고 기관 간 상호 공유하는  대회이다.</p> <p><br /></p> <p>□ 소방청이 제시한 우수사례는<br />   ○ 소방청 구급상황관리센터에 배치할 응급의학전문의를 5차례에 걸쳐 채용하려고 하였으나 실패하여 다 부처 협업으로 혁신적인 인사교류로 119 전문인력을 확보 하였으며,<br />   ○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시행’으로 해외에서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에 신고자·영사콜센터·지도의사 3자 통화로 언제 어디서나 신속·전문적 의료상담·처치가 가능하게 한 혁신사례가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br />  ○ 소방출동체계 혁신과 신호체계 개선으로 소방차가 재난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출동 시스템 개선한 사례가 동상을 수상하였다.</p> <p><br /></p> <p>□ 소방청 관계자는 “국민 안전, 국민이 주인인 정부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br /></p>

□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12월 3일 외교부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과 동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 성과를 발표하고 기관 간 상호 공유하는  대회이다.


□ 소방청이 제시한 우수사례는
  ○ 소방청 구급상황관리센터에 배치할 응급의학전문의를 5차례에 걸쳐 채용하려고 하였으나 실패하여 다 부처 협업으로 혁신적인 인사교류로 119 전문인력을 확보 하였으며,
  ○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시행’으로 해외에서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에 신고자·영사콜센터·지도의사 3자 통화로 언제 어디서나 신속·전문적 의료상담·처치가 가능하게 한 혁신사례가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소방출동체계 혁신과 신호체계 개선으로 소방차가 재난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출동 시스템 개선한 사례가 동상을 수상하였다.


□ 소방청 관계자는 “국민 안전, 국민이 주인인 정부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콘텐츠 담당부서
    대변인실
  • 전화
    044-205-702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2018-03-23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