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방청,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가져

작성일
2018-11-08
조회수
321
작성자
곽희창
<p>□ 소방청(조종묵)은 “제56회 소방의 날” 기념식을 9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 남양주시 덕송3로 중앙119구조본부 수도권119특수구조대에서 개최한다.<br />   ○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대한민국 119!”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념식은 소방의 역할과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세부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119구조대 창설 3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 국민안전 앞으로 30년을 약속하는 행사도 갖는다. <br />   ○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정당 대표,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 주요인사, 그리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소방가족 2천 5백 여 명이 참석한다. <br />   ○ 행사진행은 조형물 제막행사, 기념공연, 국민의례, 명예소방관(배우 박해진) 임명, 유공자 포상, 축사, 안전배낭 릴레이, 대합창, 소방가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br />   ○ 유공자 포상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안전 보호에 기여한 공로로 정치근 부산진소방서장, 이길척 전라남도 화순소방서 한천면남성의용소방대장 등 개인 4명과 기관 2개 단체가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수상한다. <br />   ○ 식전 축하행사로 부산여성의용소방대 합창단과 충남아산북수초등학교 119소년단의 합창공연이 펼쳐진다. 본 행사에는 조형물 제막 퍼포먼스와 총 3막(소방의 얼굴, 국민을 위한헌신, 국민안전)으로 구성된 드라마 형식의 기념공연이 열린다. <br />  ○ 시․도 소방관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와 연계하여 관서별로 자체 실정에 맞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도 갖는다. </p>

□ 소방청(조종묵)은 “제56회 소방의 날” 기념식을 9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 남양주시 덕송3로 중앙119구조본부 수도권119특수구조대에서 개최한다.
  ○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대한민국 119!”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념식은 소방의 역할과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세부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119구조대 창설 3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 국민안전 앞으로 30년을 약속하는 행사도 갖는다.
  ○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정당 대표,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 주요인사, 그리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소방가족 2천 5백 여 명이 참석한다.
  ○ 행사진행은 조형물 제막행사, 기념공연, 국민의례, 명예소방관(배우 박해진) 임명, 유공자 포상, 축사, 안전배낭 릴레이, 대합창, 소방가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 유공자 포상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안전 보호에 기여한 공로로 정치근 부산진소방서장, 이길척 전라남도 화순소방서 한천면남성의용소방대장 등 개인 4명과 기관 2개 단체가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수상한다.
  ○ 식전 축하행사로 부산여성의용소방대 합창단과 충남아산북수초등학교 119소년단의 합창공연이 펼쳐진다. 본 행사에는 조형물 제막 퍼포먼스와 총 3막(소방의 얼굴, 국민을 위한헌신, 국민안전)으로 구성된 드라마 형식의 기념공연이 열린다.
  ○ 시․도 소방관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와 연계하여 관서별로 자체 실정에 맞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도 갖는다.

첨부파일

  • 콘텐츠 담당부서
    대변인실
  • 전화
    044-205-702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2018-03-23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