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30회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개최

작성일
2018-09-12
조회수
72
작성자
곽희창
<p>소방청(청장 조종묵)은 9월 11일(화)부터 2일간 충주 건설경영 연수원에서 시‧도 소방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하여 선진안전문화정착을 위한 논문 발표대회인 「제30회 119소방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br /></p> <p> 〇 본 행사는「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대한민국119」를 목표로 재난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1982년 제1회「소방행정발전연구대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br /> 〇 「119소방정책 컨퍼런스」는 소방관서의 자발적인 연구기능의 활성화를 통해 소방정책에 반영되는 실질적인 소방학술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p> <p><br /></p> <p>올해 참가하는 소방기관은 9개 시·도 연구팀(서울, 대구, 광주, 대전, 세종, 충남, 전북, 경북, 경남)으로 18개 시‧도에서 제출한 연구논문 중 우수 논문으로 최종 선정된 연구팀이다.<br /> 〇평가는 (1차)논문심사 점수와 (2차)발표심사 점수와 청중 다면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며, 발표된 우수논문은 국민안전 향상을 위한 주요정책으로 활용된다. </p> <p><br /></p> <p>김홍필 중앙소방학교장은 <br />  〇소방정책 연구기능의 활성화를 통해 현실성 있는 우수한 논문이 더 많이 생산될 수 있도록 입상자 인센티브를 대폭 강화하고, <br />  〇우수논문의 실질적 활동도 제고를 위한 정책반영 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br /></p>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9월 11일(화)부터 2일간 충주 건설경영 연수원에서 시‧도 소방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하여 선진안전문화정착을 위한 논문 발표대회인 「제30회 119소방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〇 본 행사는「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대한민국119」를 목표로 재난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1982년 제1회「소방행정발전연구대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〇 「119소방정책 컨퍼런스」는 소방관서의 자발적인 연구기능의 활성화를 통해 소방정책에 반영되는 실질적인 소방학술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참가하는 소방기관은 9개 시·도 연구팀(서울, 대구, 광주, 대전, 세종, 충남, 전북, 경북, 경남)으로 18개 시‧도에서 제출한 연구논문 중 우수 논문으로 최종 선정된 연구팀이다.
 〇평가는 (1차)논문심사 점수와 (2차)발표심사 점수와 청중 다면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며, 발표된 우수논문은 국민안전 향상을 위한 주요정책으로 활용된다.


김홍필 중앙소방학교장은
 〇소방정책 연구기능의 활성화를 통해 현실성 있는 우수한 논문이 더 많이 생산될 수 있도록 입상자 인센티브를 대폭 강화하고,
 〇우수논문의 실질적 활동도 제고를 위한 정책반영 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콘텐츠 담당부서
    대변인실
  • 전화
    044-205-702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2018-03-23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