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보기

남편의 순직인정을 도와주신 창원소방 본부 이기오 본부장님과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소방정책과 정회영 주임님을 칭찬합니다. 2020-08-10
글쓴이
이**
작성일
2020-08-10
답변일
안녕하십니까!
저는 구급대원으로 활동했던 남편이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앓다 극단적 선택을 한 뒤 순직인정 소송을 해서 지난 6월 승소한 구급대원의 아내 이현실입니다.

그동안 5년여의 긴 시간 동안 한결같은 노력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승소하도록 힘써 주시고 애써 주신 동료 소방관들의 노력에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할지 몰라 고민하다 이렇게나마 소방청 홈피에 창원소방본부에 대한 감사 인사를 남깁니다.

남편의 갑작스런 사망에 넋을 잃고 있는 저와 다섯 아들을 안타까이 지켜 보시다가, 정신을 차릴 새도 없이 생업에 뛰어든 저를 직접 찾아 오셔서 소송을 시작 할 용기를 불어 넣어주시고 도와 주신 고마운 분들께 감사드리며 그동안 받은 은혜를 조금이나마 간략하게 나누고 싶습니다.

이기오 창원 소방본부장님과 지금은 창원소방서장님이 되신 김용진 서장님과 이상기 창원대응구조 과장님과 창원본부 소방정책과 정회영 주임님과 그 외에도 도움 주신 많은 분들로 인하여 남편의 순직소송이 1심에서 승소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소방정책과 정회영 주임님은 소송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하나에서 부터 열까지 저 대신 발로 뛰시며 찾아 모아 주셨고 밤잠을 설쳐가며 자료를 정리해 주셨습니다.
변호사를 선임하는 일에도 서울을 오가며 도와줄 분을 찾아 만나서 부탁을 하셨고 그 덕분에 소송에 적극적으로 도와주실 변호사님들을 선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변호사 비용을 마련해 주시기 위하여 창원 전지역 소방관들께서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주셨으며 남편의 고등학교 소방동문회 직원분들도 금일봉을 전달해 주심으로 어려움 없이 소송비용을 마련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어려운 목격자 진술서를 써 주신 동료 직원분들과 뒤에서 묵묵히 도와주신 많은 분들의 수고가 얼마나 고맙고 감사한지요.
이렇듯 남편의 사망에도 불구하고 소방가족으로 우리가족을 보살펴 주신 소방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섯 아들에게도 아빠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한 훌륭한 소방관이었음을 인식시켜 주고, 아빠가 헛되이 돌아가신게 아니라는 사실을 나라에서 인정받도록 도와 주심으로 말미암아 아빠를 더욱 자랑스러워 할 수 있게 해 주신 것도 잊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일선에서 도와 주신 분들 외에도 소방청 정문호 청장님과 소방정책과 조인담 담당님과 지금은 은퇴하신 권순호 전 창원본부장님
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남편을 떠나 보낸후 더 간절히 기도하옵기는 저희 남편처럼 혼자 업무스트레스로 괴로워하다 스스로 생을 마감하시는 소방관들이 더이상 생기지 않기를 바라며 마음의 병이 들기 전에 회복될 수 있는 길이 더많이 열리길 소망합니다.

연이은 장마와 폭우에 고생하시는 전국의 소방관님들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첨부파일

  • 콘텐츠 담당부서
    미지정
  • 전화
    미지정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