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과 함께 만드는 화재안전 백년대계의 초석 화재안전특별조사 기간 2018.7-2019.12 18개월간 대상 다중이용시설 등 55만 4천개 동 방법 전문조사반과 시민조사참여단의 현장조사로 진행 내용 건축소방전기가스시설 등 건물의 화재 위험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
화재안전특별조사란
국민의견 제안
시민조사참여단

게시글 보기

답변 중 울산 호수공원 대명루첸 대피실 우수관설치 및 드라이비트시공 신고 2018-08-06
제안인
김**
작성일
2018-08-06
답변일
울산 호수공원 대명루첸 입주예정자입니다.
4월 입주예정이였으나 현재까지 입주하지 못하였습니다. 공사판 사전점검후 오시공 미시공등 하자가 너무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중 안방 발코니에 있는 세대 피난 대피공간에 PVC우수관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처음 설계에서 빠진 것으로 뒤늦게 이 곳에 설치된 것으로 보이는데 중요한건 이 장소는 화재시에 인명의 안전을 위하여 건축법에 의한 피난방화시설로서 절대안전 공간으로 화재시 1시간 이상 견뎌야 되는 장소입니다. 현재 PVC파이프로 전층이 관통되어 아래층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PVC가 녹아 위층 피난대피공간에 연기와 불꽃이 침투하여 전층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현재 설치된 배관을 철거하고 구멍난 곳은 내화구조로 메워야 하는데 817세대의 모든 곳을 어느세월에 다 하겠습니까? 또 도면과 문방향이 반대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면에는 루버쪽이 아니라 벽쪽으로 열리게끔 되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현재 전 세대가 다 이렇게 반대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문과 바닥이 닿아있는 곳도 시멘트 마감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화재에 취약해 보입니다.
그리고 주민공동시설에는 도면상엔 없는 자재인
드라이비트 시공이 되어있습니다. 얼마전 화재참사 뉴스를
보니 드라이비트로 인해 화재가 더 커졌단 기사를 봤습니다. 우리 예비입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총817세대 입주예정입니다. 저희 안전은 누가 보장해줍니까? 저희는 안전과 타협하고 싶지 않습니다. 꼭 확인 조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첨부파일